본문 바로가기
맛집

[구월동 맛집] 일용할 양식 : 틸라피아 파피요트, 구운뇨끼, 라따뚜이, 아보카도 에그샌드

by 10job's 2023. 2. 6.

오늘 소개할 맛집은 구월동에 위치한 '일용할 양식'입니다.

 

비건식당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에요 :) 두 번에 걸쳐 방문하여 시켰던 메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매장이 크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로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구월동 로데오거리와는 많이 동떨어져있어요. 예술회관역에서 13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과 식기류를 아주 예쁘게 세팅해 주시더라고요 :) 메뉴는 이러합니다. 앉아서 기다리면 식전빵과 웰컴주스로 사과주스를 주십니다 ㅎㅎ

클릭해서 보시면 잘 보입니다.

 

제가 소개드릴 메뉴는 

1. 틸라피아 파피요트 ₩22,000

2. 구운뇨끼 ₩18,500

3. 라따뚜이 ₩21,000

4. 아보카도 에그 샌드 ₩15,500

 

 

1. 틸라피아 파피요트

가장 기대를 많이 했던 메뉴였습니다. 새우등을 채소와 함께 오븐에 요리한 프랑스식 플레이트. 채소로는 토마토,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 올리브, 마늘 등이 들어있습니다. 외에 옥수수, 새우, 생선, 홍가리비 이 정도 들어가 있는데 되게 건강한 맛이어서 만족했습니다. 요즘 탄수화물 적은 건강식으로 먹는 게 가볍고 좋더라고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많이 심심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느낌이 남성분들은 굳이 안 드실 것 같은 느낌..? 실제로 두 번 방문했을 때 거의 여자 손님들이었어요 ㅎㅎ 저는 재료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2. 구운뇨끼

송도에 유명한 뇨끼집을 가봤던 사람으로서 비슷한 맛을 기대하고 시켰습니다. 크림맛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니 좋았고, 버섯향이 최고였습니다. 그런데 뇨끼가 제가 생각한 식감이 아니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양도 너무 작았습니다. 구운뇨끼라고 해서 겉바속쫀을 생각했는데, 바삭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쫀득하지도 않았습니다. 저는 한 번 경험해 본 거로 만족하고 구운뇨끼를 먹을 거면 다른 곳을 방문할 것 같습니다ㅠㅠ

 

 

 

3. 라따뚜이

이곳의 대표메뉴입니다. 비건 라구소스를 베이스로 하고 토마토, 호박, 가지를 얹어서 오븐에 요리한 토마토 스튜. 이거 정말 맛있습니다. 왜 대표메뉴인지 알겠더라고요. 일단 거의 테이블마다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빵을 함께 주시는데, 빵 위에 얹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호박의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채소밖에 들어있지 않은데, 소스도 심심하지 않고 제 생각보다 자극적이었어요. 메뉴에 맵다고 표시가 되어있는데, 맵찔이 친구도 너무 잘 먹었어요.. 결국 바게트빵을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

 

 

4. 아보카도 에그 샌드

오픈형 샌드위치인데, 인스타 비주얼보고 이건 꼭 시켜야지 하고 시켰던 메뉴였습니다. 바게트빵 위에 상추, 그 위에 아메리칸 치즈, 양파, 토마토, 에그마요, 아보카도, 새우가 올려져 있어요. 오픈형 샌드위치는 아시다시피 먹기가 좀 힘들어요. 바게트빵이라 좀 더 컷팅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맛은 보장합니다. 이 재료들의 조화가 너무 좋았습니다. 샌드위치 하나 시키시려면 아보카도 에그 샌드 추천드립니다. 지금도 다시 먹고 싶네요 ㅠㅠ 

 

 

 

구월동 '일용할 양식'

영업시간: 화요일-토요일 11:00~16:00 (last order 15:00)
일요일, 월요일 휴무


tel: 0507-1393-3312

*네이버 예약 가능

위치: 인천 남동구 인주대로 522번 길 50 1층 카페

 

 

반응형

댓글